본문 바로가기
💡TIP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3곳 후기 학원별 비교(ft. 국민내일배움카드)

by 코딩하는 갓디노 2020. 5. 3.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3곳 후기 및
학원별 평점 입니다.

 

 

저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6군데 이상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훈련기관에 대하여 사전조사를 하고,
이 중 3군데를 다녔습니다.

국비지원 훈련기관은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여 국비 지원을 받아
원하는 훈련과정을 신청하여들을 수 있는 학원입니다.
다니면서 느낀 개인의 주관적 후기이고 현재 국비지원 학원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다녔던 학원 리스트입니다.

 

학원명 지점 기간 과정 국비종류
그린컴퓨터학원 강남 20년 7월~ 20년 8월 php 프로그래밍 재직자
이젠컴퓨터학원 강남 20년 5월~ 20년 7월 광고편집디자인(인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 재직자
이젠컴퓨터학원 강남 20년 4월~ 20년 6월 프론트엔드 react.js 재직자
더조은컴퓨터학원 강남 20년 1월~ 20년 3월 javascript, jQuery 재직자
그린컴퓨터학원 강남 19년 4월~ 19년 9월 UX/UI 디자인 웹퍼블리셔 실업자

 

집, 회사 위치로 강남지점만 다녔고, 직업이 웹퍼블리셔이기 때문에 퍼블리싱 위주의 과정을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쭈욱 국비지원금 한도내에서 프로그래밍 수업을 계속 들을 예정입니다.

고용노동센터를 통하여 발급받은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여 실업자는 한도 내에서 자비 부담 없이 100% 수강료 지원을 받고, 재직자 과정은 약 50%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은 1년에 5회까지의 횟수와 500만 원의 비용 한도가 있으니 유의하세요!

국비 지원 훈련과정이라고 하면 보통 "선생님의 수업 질이 낮다. 수강생의 수업 만족도가 낮다."라는 편견은 노노!
이것은 본인이 얼마나 열정과 의지를 갖고 수업에 임하느냐에 따라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선생님마다 역량의 개인차가 있겠지만 제가 그동안 훈련과정을 통하여 만났던 선생님들은 궁금한 점이나 부족한 점 그리고 실무에 필요한 것들을 아낌없이 가르쳐주셨어요.

어쨌든 독학이나 책 또는 동영상 강의보다는 5배 이상 도움이 된다고 자부합니다.

최종 후기 결론은 아래와 같습니다!

 

학원명 수업 만족도 시설 환경 위치 친절도 수업시간 총 만족도
(만점: ★ 5개)
그린컴퓨터학원 600h ★★
더조은컴퓨터학원 60h ★★★
이젠컴퓨터학원 60h ★★★★

 

 

1. 그린컴퓨터학원 ★★

그린컴퓨터학원

 

웹퍼블리셔 과정을 6개월 동안 전일반으로 총 600시간에 걸쳐 이수하였어요.

코알못으로 시작하여 하루 8시간씩 한 공간에 앉아 훈련을 받는 것이 힘들기도 했고, 수강 종료일이 다가오면서 막막했던 미래의 부담감으로 인하여 맘고생도 있었지만 하나씩 익히고 배워나가는 것이 매우 뿌듯했어요.
6개월의 과정 동안 결석 없이 우수한 출석으로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별 두 개 주는 이유는, 학원시설과 환경이 너무 별로예요.

제가 수업을 듣는 강의실 빌딩이 구축이라 그런지 특히 화장실과 수업 중 에어컨에서 나오는 그 쾌쾌한 냄새는 잊을 수가 없네요.
9시간 동안 있는 장소에서 일단 환경이 너무 후지니 공부에 집중에 안될 때가 많았어요.

제가 수업받던 곳은 위치까지 언덕배기 끝자락이라 아침마다 언덕을 올라가는 것도 아주 힘들었고, 1인 책상 자리가 너무 비좁아서 오랜 시간 동안 앉아있기가 너무 불편했어요.

좋은점: 학원에서 공지사항을 문자를 통하여 빠르게 자주 전달하여 학생 개개인의 전담 서비스가 좋음. 국비지원 수업 과정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출결사항 안내에 대하여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 줌 

아쉬운점: 시설, 환경, 위치 최하점

 

2. 더조은컴퓨터학원 ★★★

더조은컴퓨터학원

 

두 번째로 다닌 국비지원 학원입니다. 수업 만족도나 시설, 환경, 위치 모든 것이 전반적으로 이전 학원보다는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선생님께서 가르치는 방식이 저와 잘 맞아서 퇴근 후 7시 반~10시 반까지의 수업을 집중하면서 잘 배웠던 것 같아요.

시설, 환경, 친절도면에서 중상을 차지하였고, 딱히 단점은 없었어요.
제가 원하는 커리큘럼이 있다면 당연히 재등록할 의사가 충분히 있습니다.

좋은점: 위치가 좋음. 메인데스크의 안내 직원들의 서비스가 좋음 
아쉬운점: 딱히 없음

 

3. 이젠컴퓨터학원 ★★★★

이젠컴퓨터학원

 

뚜둥! 별점 4점(현재 최고점)을 기록한 이젠 컴퓨터 학원입니다.

제가 가본 국비지원 학원 중에서 최고의 시설과 환경, 규모를 자랑합니다.
화장실도 내부에 있고, 음료수 자판기와 네스프레소 머신이 있어 간단하게 음료수나 커피 마실 때 이용하기에 편했어요.

내부에 학생들의 작품을 직접 전시하는 공간과 학원에서 진행 중인 과정을 설명해 주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하여 이것저것 볼거리가 많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도 열정을 갖고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좋았어요. 지금 다니고 있는 과정이 끝나면 또 다른 과정을 들을 예정입니다.

좋은점: 시설,& 환경, 규모가 최상급. 최신 트렌트에& 맞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들을 수 있음

아쉬운점: 안내 직원들이 커리큘럼을 설명이 다른 두 학원에 비해 디테일하지 못한 편. 화장실에천장이 물이 샌다던지. 변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며 불편

 

결론은, 여러분 국비 학원 꽤 괜찮아요~

중요한 것은 본인이 듣고 싶어 하는 과정이 있으면 일단 듣고! 내가 쓴 시간과 비용이 아깝지 않게 최대한 내 것으로 만들길 바랍니다.

- 이 포스트는 2020년 7월 21일에 리뉴얼되었습니다. -

 

각 학원별 후기는 아래 포스트로 이동해 주세요.

·그린컴퓨터학원후기로 이동하기
·이젠컴퓨터학원 후기로 이동하기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력단절여성용 취업지원제도를 이용한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가이드 전자책을 발행하였습니다.

현재 아래의 사이트에서 판매중입니다. 필요하실 경우, 아래의 사이트를 이용해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goddino/products/5595218885

 

경력단절여성를 위한 재취업 가이드 : 갓디노

경단녀를 위한 취업지원제도를 이용한 재취업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국민내일배움카드)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