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상업용무료폰트] 고도체 다운로드

by 코딩하는 갓디노 2020. 7. 1.

 

쇼핑몰 상세 페이지나 유투브에 폰트를 이용할때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한지 사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아무 폰트를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추후에 저작권 법에 위반되어 거금을 벌금을 내야하거나,
양이 많을 경우 폰트를 갑자기 바꾸어야 하는 바람에 속앓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폰트 선택이 중요합니다.

이런 걱정 없이 상업적으로도 이용 가능한
또 하나의 무료폰트, 고도체를 소개하려 합니다.


 

고도체는 엔에이치고도(주)에서 상품을 돋보이게 하고 쇼핑몰의 정보와 개성을
효율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개발하였습니다.
이 폰트는 개인은 물론 기업에서도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직장 홈페이지, 쇼핑몰, 유투브, 블로그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에이치고도(주)에서 제공하는 폰트는 고도체/godo rounded/고도마음체 3가지 입니다.

 

고도체

가장 기본이 되는 폰트로, 강조하고자 하는 정보 표현에 적합합니다.

가독성이 좋고, 보기에 편한 디자인이어서 쇼핑몰 배너나 이벤트 페이지 제목으로 사용시에
주목도가 높아서 사용하기에 유용합니다.

보통의 굵기인 Medium 모드와 두꺼운 굵기인 Bold 2가지 종류로 배포되고,
영문, 특수문자까지 표현이 가능하여 활용도가 많습니다.

 

godo rounded

고도CI 리뉴얼을 통해 만들어진 영문전용 폰트이고 쇼핑몰 로고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폰트가 둥근 사각형의 모양을 하였고, 매우 귀엽습니다.

 

고도마음체

2017년 한글날을 맞이하여 배포된 폰트로, 손글씨 기반으로 제작되어
정보 및 쇼핑몰 전반의 분위기를 감성적이고 자유로운 성향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마음체라는 폰트이름이 너무 잘 어울리는 한글자 한글자 정성드려 쓴 손편지에 어울리는 폰트입니다.

 

이제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아래 링크로 이동

https://design.godo.co.kr/custom/free-font.php

 

고도 : 디자인

NHN고도 : 쇼핑몰스킨, 모바일스킨, 무료디자인스킨, 부분디자인, 쇼핑몰 맞춤제작

design.godo.co.kr

 

2. 글꼴 다운로드

여기서 원하는 폰트를 선택하여, 본인의 컴퓨터 사양에 맞게 Windows/OS를 골라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전체폰트 다운로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나오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포토샵, 일러스트, 파워포인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도체 라이센스

· NHN고도 폰트의 지적재산권은 NHN고도에 있습니다.
· NHN고도 폰트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특별한 허가 절차 없이 모든 매체에서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 자유롭게 마음껏 수정 및 재배포가 가능합니다.
· 저작권 안내와 라이선스 전문을 포함하여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하여 재배포 또는 판매 가능합니다. 단, 글꼴자체의 유료 판매는 금지합니다.
· NHN고도 폰트를 사용한 인쇄물, 게임, 광고물(온라인 포함)등의 이미지는 NHN고도 및 서체 홍보를 위해 활용될 수 있으며, NHN고도 폰트 사용 시 이러한 활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NHN고도 홈페이지 인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