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그린컴퓨터아카데미 국비 컴퓨터 학원 후기(ft. 국민내일배움카드)

by 코딩하는 갓디노 2020. 7. 6.

 

국비 학원 시리즈 3탄!!입니다.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 국비지원훈련기관
그린컴퓨터아카데미, 그린컴퓨터아트학원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작년에 UX/UI 디자인 웹 퍼블리셔 6개월 과정을 다녔고,
올해 현재 php 프로그래밍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작년 그린아카데미에서 웹퍼블리셔 과정을 수료하면서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이로 인하여 취업도 수월하게 하게되어 사실 저에게 좋은 이력을 남긴 학원입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프로그래밍 과정은 총 60시간 재직자 훈련 과정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여
약 절반 정도의 수강료를 납부하고,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저녁 3시간, 한달 동안 진행되는 수업이라 매우 타이트한 스케줄입니다.

저는 국비지원 컴퓨터 학원 총 3 군데, 5개의 과정를 거친 고용노동부 및 국비지원 훈련기관의 모범 수강생라고 칭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각 학원별 수업 만족도/시설/환경/위치/서비스 별점을 이미 공개한 바가 있는데요.
그 후기는 아래의 포스트를 확인해주세요.

https://goddino.tistory.com/3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후기

오늘은 내돈내공!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3곳 후기를 쓰려고 합니다요. 저는 19년부터 현재까지 대략 5군데 이상의 학원을 알아보았고, 거기서 3군데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학원을 3군데 다녔어요.

goddino.tistory.com


오늘은 국비지원 학원 시리즈 3탄! 따끈따끈한 그린컴퓨터아카데미의 최신 후기를 오픈하려고 합니다.

사실 이곳은 제가 다닌 국비 학원 중 위치와 시설면에서 가장 하위 점수인 곳으로
웬만하면 재수강을 피하려고 한 학원입니다. 하지만 제가 원하는 프로그래밍 과정이
이 학원에만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배움의 목적으로 그린에 수강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소개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위치

그린아카데미는 20년 이상의 오래된 교육기관인 만큼 제가 알아본 학원 중에서 규모는 가장 큽니다.
전국적으로 총 23개의 지점과 베트남에서 해외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 제가 다녔던 강남 캠퍼스를 알아볼게요.

· 강남캠퍼스 본관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428 만이빌딩 5F,10F

 

 

 

 

· 강남캠퍼스 3별관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96길 16 원성빌딩 2F,3F,4F 5F
· 강남캠퍼스 5별관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길 24 장연빌딩 3F,4F,5F,6F,7F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그린아카데미는 강남에만 본관과 별관 2개 총 3개의 빌딩이 있고,
빌딩의 여러 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관은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의 메인 대로에 위치하여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수강 신청을 하거나 방문 상담을 할 때 주로 찾는 곳입니다.

저의 강의실은 안타깝게도 강남캠퍼스 5별관 장연빌딩으로
언덕배기 꼭대기에 위치하여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뉴발런스 건물에서 우회전하여 꼭대기까지 매번 가기가 불편하였어요.
특히 한 여름에는 땀이 삐질삐질... 아침 수업을 더욱 힘이 들었습니다.
수업 시작하기 전부터 지치는 날들이었습니다.

참고로 위치 한번 보고 가실게요.

 

시설, 환경, 인테리어, 내부 강의실

국비 학원 후기에 그린을 시설, 환경요소에 별 2개로 최저점을 주었습니다.
그 이유는 오래된 빌딩과 컴퓨터를 제외하고 모든 것이 오래되고, 낙후한 시설이기 때문입니다.

출결 등의 행정 업무를 볼 수 있는 3층 안내 데스크입니다.
데스크 직원분들은 보통 친절한 편입니다.

 

이곳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자를 위한 출석 체크 공간이에요. 카드를 찍어 출결을 확인합니다.
찍는 동시에 고용노동부에 데이터가 전달되어 관리된다고 합니다.

 

강의실부터 화장실 사이의 공간입니다. 모든 공간이 사실 많이 비좁아요. ㅠ

 

가장 중요한 강의실 내부입니다. 전 자리에 애플 아이맥으로 깔려있습니다.
아이맥이 일반 컴퓨터의 2배의 가격이라고 해요. ㅎㄷㄷ

강의장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어둡고, 컴퓨터 자리가 다른 학원에 비교하여 너무 비좁아서
다른 학생들과 떨어져 앉기를 추천합니다. 또 아쉬운 점은 공기청정기가 없어요 ㅠ

최근 코로나 19 방지를 위하여 빌딩 입구부터 직원이 직접 체온 확인을 하고 있고, 자리마다 칸막이를 설치하였습니다.

지금 강의실은 쾌적한 편이지만 저번 과정에서의 강의실에서는 오래되고,
관리 안된 에어컨 특유의 쾌쾌한 냄새가 너무 심하여 너무 힘들었어요.
이야기를 해서 나름 단기 조치로 약도 뿌려주시고 했지만
에어컨을 바꾸지 않는 이상 냄새는 쭈욱 가더라고요.

 

개강일에 훈련기관 직원분께서 아래와 같은 국비지원 수강생 유의사항 카드를 전달해 주시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배움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과정이 있다면 꼭 수강을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제가 지금 배우고 있는 선생님의 수업은 정말 좋아서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제가 동영상 또는 책을 통한 독학으로 커버 안 되는 부분, 전체적인 흐름을 선생님께서 많이 짚어 주시고,
제가 그동안 실무에서 아무 생각 없이 써왔던 방법들을 그것의 의미와 사용방법을 제대로 알고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당 학원에서 수강생들에게 구인정보 문자 발송, 기업 취업 상담회 개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검토 등의 여러 가지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에 취준생이라면 이 부분을 꼭 고려하여 학원을 선택하기를 바랍니다.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력단절여성용 취업지원제도를 이용한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가이드 전자책을 발행하였습니다.

현재 아래의 사이트에서 판매중입니다. 필요하실 경우, 아래의 사이트를 이용해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goddino/products/5595218885

 

경력단절여성를 위한 재취업 가이드 : 갓디노

경단녀를 위한 취업지원제도를 이용한 재취업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국민내일배움카드)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