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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통신판매업 신고증 온라인 신청하기(ft.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by 코딩하는 갓디노 2020. 9. 11.

 

제2의 월급통장!
소소한 투잡을 위하여 개인사업자 등록을 완료하였고,
이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판매자로 등록을 하겠습니다.

참고로 스마트 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플랫폼이고,
스토어팜이라는 이름에서 스마트 스토어로 변경되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등록과
통신 판매업 신고증 온라인 신청하는 법을
안내하겠습니다.


 

1. 네이버에서 네이버 판매자 센터 검색

2. 사업자 판매자 가입하기

첫 로그인 화면에서 판매자 가입하기 클릭

 

다음 페이지에서 사업자-다음 선택

먼저 필수 서류 확인하세요.
· 사업자등록증 사본
· 통신판매업신고증 사본
· 대표자/사업자 명의 통장 사본
· 대표자 인감증명서(대표자 본인서명 사실확인서로 대체 가능)

판매자 가입 팁
스마트스토어 이름은 가입 후 1회만 수정 가능하고, URL주소는 수정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고민하신 후에 결정해 주세요.

여기서 통신판매업신고증 신청하기 전에 먼저 판매자 가입하는 이유는,
통신판매업신고증 신청에 필요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다운로드하기 위함입니다.

다음 화면에서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후에 사업자 관련 정보를 등록하고,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을 먼저 첨부서류에 제출해주세요.

국민은행 통장 표지 홈페이지에서 PDF인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트를 들어가 주세요.

https://goddino.tistory.com/56

 

홈택스로 개인 사업자 등록·사업자 통장 발급하기(ft. 스마트스토어, 아마존)

제2의 월급통장! 소소한 투잡을 시작하기 위하여 개인사업자 등록을 하였습니다. 스토어팜과 아마존 판매를 타겟으로 하여 판매 사업과 재능플랫폼을 통하여 코딩 재능 판매를 진행해 볼 계획��

goddino.tistory.com

 

3.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받기

여기서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은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판매자 정보-판매자 정보 선택

 

다음 화면에서 오른쪽 초록색 버튼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클릭

 

바로 PDF 인쇄 파일을 보관합니다.

 

4. 민원24 통신판매업 온라인 신고

민원24에 로그인(공인인증서 필요) 후 통신판매업 신고 검색하여
통신판매업신고 페이지로 이동 후 신청하기 선택합니다.

또는 구글에서 민원24 통신판매업신고 검색

 

통신판매업 신고 페이지에 내역을 작성하고,
아래 구비서류에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파일 첨부하세요.

작성할 내용
· 업체 정보
· 대표자 정보
· 판매 정보
·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파일 첨부)

 

접수 완료 후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로 이동하면 "처리중"으로 나옵니다.
약 3일 후 "처리 완료"로 바뀌었습니다.

 

5. 신고증 처리 완료 확인

보통 처리 완료 후 완료 문자를 받는다고 후기글을 보았는데
저는 신청내역에는 분명히 "처리완료"이나 이틀 정도 기다려도 연락이 없길래
직접 관할 처리기관, 담당부서로 전화하였습니다.

담당자님께서 사업자등록번호 확인 후 완료가 되었으니
"강남구청 1층 5-1 창구로 신분증 들고 오라고 하셨고 비용은 40,500원이라고 하셨습니다.

저처럼 더러 문자를 못 받는 경우가 있으니
신청 내역에서 꼭 확인하시고, 전화로 더블체크한 후 찾으러 가세요.



 

6. 구청 직접 방문 수령

강남구청 1층 5-1 창구로 가니 별도의 기다림 없이 바로 사업자 정보 확인 후
통신판매업 신고증 원본을 전달받습니다.
신고증과 함께 납부안내 설명서, 통신판매사업자 준수사항 책자,
40,500원 납부 지로를 받았습니다.

주의사항은 40,500원은 당일에 납부해야 하고,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과세되므로, 폐업 시 폐업신고를 1월 1일 전에 하라고 합니다.

이렇게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수령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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