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ft. 국민연금 가입증명)

by 코딩하는 갓디노 2020. 10. 8.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입니다 .

 

우리가 이직을 하게 될 경우, 옮기는 회사에서 직장 이력을 확인하기 위하여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제출자료로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재직증명서를 요구하여,
회사 인사과에 요청하여 받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입증명서를 본인이 출력할 수 있어
이런 번거로움도 없어지고, 공공기관의 증명서이기 때문에
보다 확실한 경력 증명의 서류가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로그인(공인인증서 필요)

www.nps.or.kr/jsppage/main.jsp

 

국민연금공단

 

www.nps.or.kr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증명서등 발급 > 가입증명서(국/영문)

또는 상단 메뉴 전자민원 > 개인민원 으로 이동하여 들어가세요.

총 국민연금 가입한 기간의 날짜와 사업장 이름이 나옵니다.

목록 내용
전체를 볼 수있고,
여기서 특정한 사업장만 체크하여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 특정사업장 선택 체크 후 아래 선택 체크박스에서 선택

발급 방식
프린터 발급
팩스전송
->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쇄옵션

발급 용도를 지정하여 확인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인쇄

이렇게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이 완성되었습니다.
PDF 파일로 저장하거나, 연결된 프린터로 인쇄하여 사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