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경단녀, 3주 만에 토익 900점대 달성후기(ft. 토익 900점 꿀팁)

by 코딩하는 갓디노 2020. 5. 8.

 

경단녀 탈출을 위한 십 년 만의 토익 재도전!






대학교 때 취준생 때 보았던 토익을, 10년이 지난 후 재취업을 위하여 도전하였습니다.
1년 동안 백수로 지냈던 저는 어느새 경단녀(경력단절녀)가 되었고,
재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토익은 바라보기도 싫었지만,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10년 전에 공부하던 기억을 더듬었을때,
단기간에 900점 돌파를 위해서는 무조건 해커스 토익!
묻고 따지지도 않고 해커스!
해커스 토익책(기본서, 실전서)으로 벼락치기를 준비합니다.

· 스케줄 관리 방법

2주: 해커스 토익 기본서 RC, LC (RC를 위주로)
짬나는 시간 마다, 유튜브로 LC 동영상
1주: 해커스토익 실전 1000제 리딩, 리스닝 하루에 한 세트씩

토익은 영어실력이 아닌 전략입니다.
무조건 높은 점수가 중요하지, 과정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단기간에 전략을 새워야 900대에 성공합니다.


1단계 해커스 토익 기본서

About Reading
기본 정리(파트 5, 6)가 매우 잘 되어있으므로 10일 동안 한번 책을 쭉 풀고, 뒤에 연습문제 중 틀린 것은 두 번 더 봐서 취약 문제 해결하여 기본기를 끝냅니다.
시간을 최대한 절약하기 위하여 리스닝의 경우는 기본 다지기는 스킵 나머지 부분을 풀었어요.





2단계 LC 짬나는 시간마다 유튜브 동영상 이용

About listening
주로 리딩 위주에 치중되다 보니, 리스닝이 취약할 수 도 있는데요.
저는 이분 유투브 동영상으로 단시간 내에 해결했어요.
해커스 토익 한승태 선생님!



막 강의를 다 찾아보실 필요는 없고요.

2개 정도 보시고, 선생님의 핵심 포인트를 파악한 후, 하라는 대로 3개 정도 영상을 더 보고 연습하시면 됩니다.
이 분 강의 핵심 포인트는 바로바로!
문장을 듣자마자 빠르게 한글로 변환시켜 머리에 새기고, 문제를 푸는 형식입니다.

언뜻 들으면 직독직해가 가장 빠르지, 저게 가능할까 싶어 의심이 가득하지만 진짜 됩니다.!
저분 방식으로 그대로 했다가 리스닝 만점 받았어요!!!

혹시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RC의 경우에는 해커스 토익의 강상진 선생님을 추천합니다.

 


3단계 실전 모의고사

이렇게 기본기 파악이 끝나면, 3번째 단계 해커스 토익 실전 1000 제로 실전을 대비합니다.
하루에 RC, LC 1세트 풀고, 채점 후 풀린 한번 더 검토합니다.

 

시험 보기 하루 전은 오답문제만 다시 풀어보았습니다.
제 경험상, 해커스 실전문제가 실제 시험보다 난이도가 더 어렵더라고요.





결국 3주간 바짝 공부하여, 얻은 점수는 925점!
대학교 때도 못 받은 점수를... 제가 간절하긴 했나 봅니다.
저의 토익 성적표입니다.

 

900점대 달성을 위한 꿀팁

· RC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RC의 시간 분배입니다.
· 가장 문제량도 많고, 꼬아서 내는 파트 7을 먼저 풀고, 남은 시간에 파트 5, 6을 빠르게 풀어야 합니다.
· 토익은 헷갈려서 고민하는 순간, 다음 기회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 모르면 가장 답일 것 같은 것을 찍고, 바로 넘어가야 합니다.

· LC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순간 집중과 한국어 변환입니다.
· LC는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지문을 듣자마자 한국말로 바꿔 기억한 후에 정답을 정합니다.
· 주의할 것이, Direction과 지문과 지문 사이의 시간 다음 질문과 선택지를 미리 읽어두지만, 한번 문제가 시작되면 최대한 그 문제에만 집중합니다.
· 특히 파트 2는 주로 먼저 나오는 의문사가 답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 파트 3.4의 경우, 답이 헷갈려서 고민하다가 다음 문제로 넘어갈 경우, 가장 답 같은 것을 찍고, 쿨하게 넘어가고 바로 다음 문제로 집중을 합니다. 이 또한, 고민하는 순간 다음 기회를 잃어버립니다.




마지막으로 저와 같은 상황의 취준생, 경단녀들의 토익점수 900점대 돌파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