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고용노동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ft. 경단녀, 국비학원)

by 코딩하는 갓디노 2020. 5. 18.

.

 

국민내일배움 카드 신청과 사용방법
대하여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의 경험과 재취업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바탕으로 경력단절여성용 취업지원제도를 이용한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가이드 전자책을 발행하였습니다.

현재 아래의 사이트에서 판매중입니다. 필요하실 경우, 아래의 사이트를 이용해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goddino/products/5595218885

 

경력단절여성를 위한 재취업 가이드 : 갓디노

경단녀를 위한 취업지원제도를 이용한 재취업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국민내일배움카드)

smartstore.naver.com

 

국민내일배움카드란,
실업자·재직자·특수형태근로종사자·자영업자(일정소득 이하) 등 취업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는 카드로, 평생 능력개발이 요구되는 환경에 맞도록
개인 주도의 훈련기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저는 온라인으로 신청 후 고용센터에 두번 방문하고 심사 완료 후 우편 발급받는 데까지 총 3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고용센터에 가면 신청해야 하는 훈련 신청서를 주는데 3장짜리 앞뒤로 엄청 디테일하고 많은 내역(원하는 과정과 그 과정이 필요한 이유 및 수강 후 계획)을 적어야 했기에 간단하지는 않았습니다.

처리 완료 후 아래와 같이 훈련과정명과 훈련과정에 대한 권리 및 의무사항, 배움카드 유의사항이 적힌 개인훈련계획서를 받습니다. 

 

고용센터에서 2주 후에 발급문자를 받고, 우편으로 받은 카드입니다.
2019년에 신청하였기 때문에 내일배움카드였고,
hrd 홈페이지에서 기존 카드를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전환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0년부터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바뀌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오랫동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정책이 변경되었어요.
이전에는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했지만,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바뀌면서 500만 원까지 지원금이 늘었어요.
또한 유효기간도 최대 3년에서 5년까지 쓸 수 있게 되었어요.

구체적으로 어떤것들이 달라졌을까요?

출처: 고용노동부 보도자료

 

온라인 신청방법

아래 HRD-Net 로 회원가입-로그인해주세요.

http://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HRD-Net

개설 훈련과정 37808개 개설 훈련과정 3107개 개설 훈련과정 2015개 개설 훈련과정 1991개 개설 훈련과정 1940개 개설 훈련과정 1685개

www.hrd.go.kr

 

로그인 후 아래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아래 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

 

온라인 신청 후 본인이 원하는 훈련과정을 미리 알아본 후 직접 훈련기관(학원)의 방문상담이나 유선상담을 통하여 커리큘럼 및 또는 난이도, 수업 진행 스케줄 등을 알아보는 게 도움이 됩니다.

저는 3곳을 방문하여 상담을 하였는데 각 학원마다 수강과목, 시설, 위치, 환경, 상담서비스가 다 다양합니다.
또한 자기부담금이 필요한 곳도 있었고, 원하는 과정의 개강 날짜 안 맞거나 인원이 다 찼을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HRD-Net을 통하여 내일배움카드 신청, 훈련과정 수강신청, 훈련이력, 계좌 잔액, 출결관리 등이 가능합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국비 훈련 과정은 누구에게나 쉽게 오픈되어있으므로 배우고싶은 과정이 있다면 꼭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